Grace Chain

①생활비/사역비 모금, ②국민연금 모금, ③응급 지원 모금, ④자녀 무이자 학자금 지원, ⑤동역자 지원 모금, ⑥바이블 펀드 모금, ➆경조사 등 이상 7대 주요 지원 항목 중에서, 생활비/사역비 모금은 모금액의 일정 부분을 reGift, 즉 미션펀드에 재후원해 주심으로 계속해서 이 사역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해 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모든 항목의 모금은 무상으로 지원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신청 후 상담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pecifics

① 생활비 / 사역비 모금 : 미션펀드와 한몸으로 사역하는 원바디, 호산나팀의 10만 회원에게 여러분의 사역을 소개해서 후원자를 모집해 드립니다. 뿐만아니라 호산나TV 유튜브 및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도 후원자를 모집할 수 있도록 후원 사이트 구축, 홍보 메시지 디자인, 1:1 발송까지 대행해 드립니다. 더 나아가 여러분의 지인들 가운데 아직 후원에 동참하지 못한 분들에게는 사역 소식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서 지속적인 추가 후원 증액 뿐만 아니라 매월 잔고 부족이나 결제 정보 변경으로 인한 결제 실패를 전화 상담으로 해결하고, 후원 해지 문의 시에는 장기 후원 설득 등을 통해 여러분의 후원금이 감소되지 않고 유지되거나 오히려 증가될 수 있도록 서비스해 드립니다. 놀랍게도 대부분 이제껏 후원하지 않던 지인들이 미션펀드의 효과적인 소개로 비로소 후원에 참여하게 됩니다. 후원하고자 하는 마음은 늘 있었지만 미쳐 못하고 있다가 (사역자 본인이 아닌) 미션펀드가 공신력있게 & User-friendly 하고 혁신적인 인터페이스로 추천할 때 손쉽게 클릭 몇 번으로 정기후원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미 많은 사역자들이 이를 통해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후원 창출과 관리를 해결하고, 본연의 사역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사역비 모금 사례

② 국민연금 모금 : 국민연금은 가구가 아닌 국민 개개인을 위한 국가 연금제도이기 때문에 부부가 개별로 가입 후 최소 10년 이상 연금을 납입하면 부부가 각자 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않은 사역자이거나 또는 부부라면 남편과 아내 한쪽만 가입한 경우에는 최대 월 9만원씩 연금 모금을 지원해 드립니다. 10년 납입 후 매월 약 20만원을 이 땅에서의 마지막 날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사역자 은퇴 후 노후 준비를 미션펀드팀이 도와 드립니다.

③ 응급 지원 모금 : 교통 사고나 질병 등으로 긴급한 어려움을 겪을 때 미션펀드팀의 FTF (Fast Track & Fundraising) System 으로 초단기간에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미션펀드팀은 응급 내용에 따라 미션펀드 뿐만 아니라 원바디, 호산나의 회원들에게도 안내하여 최선을 다해 필요한 금액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필요로 하는 목표 금액 이상이 모금될 때 미션펀드팀은 초과되는 금액을 응급 기금으로 다른 사역자들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그리스도의 몸의 원리가 작동하게 됩니다. >>> 응급 모금 사례

④ 자녀 무이자 학자금 지원 : PK, MK를 위한 무이자 학자금 지원은 최대 200만원까지이며, 무상 후원보다 (또 다른 지체를 도울 수 있도록) 본인이 월 2만원을 약정하여 100개월에 걸쳐 부담없이 장기 후원 상환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여러분의 자녀들이 자존감과 자립심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학자금 모금 사례

⑤ 동역자 지원 모금 : 친구 사역자, 부교역자, 현지인 사역자 등을 지원하고 싶을 때 미션펀드에게 알려주시면 돕겠습니다. 진정한 형제애, 동지애는 나의 지인과 후원자들이 나 뿐만 아니라 나의 동역자도 도울 수 있도록 마음을 여는 것입니다. 통계적으로 후원하는 분이 또 후원을 합니다. 동역자 지원 모금은 사역자 간에 배려와 사랑이 넘칠 수 있도록 하는 귀한 실천이 될 것입니다.

⑥ 바이블 펀드 모금 : 여러분의 국내외 사역지가 속한 지역사회(주택, 학교, 병원 등)와 성도들의 일터 등에 연중 혹은 크리스마스 때 특별히 선물할 수 있는 포켓성경을 여러분이 원하는 제호와 표지 디자인으로 맞춤 제작해서 보내 드립니다. 미션펀드의 핵심 키워드는 "복음과 사역자"입니다. 어느 선교지에 예배당과 센터를 수억을 들여 지어 놓았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성도들의 70% 가 성경이 없다고 합니다. 부동산에 쓰이는 헌금의 규모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그러나 막상 성경을 읽는 것에 몰두하고, 이웃에 하나님 말씀을 선물하는 사역은 매우 드문 것이 현실입니다. 말씀이 일합니다. 최고의 전도지는 바로 성경입니다. 사역은 "복음과 사역자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 성경 자세히 보기

➆ 그 외 경조사 모금 : 사역자들의 경조사에 성도들이 십시일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정기후원이 아닌 일시후원이기에 부담되지도 않습니다. 사역자로서 직접 경조사를 알리기가 주저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때 미션펀드팀이 사역자를 대신하여 안내한다면 덕스럽고 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미션펀드는 이 외에도 서프라이즈 모금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Faith Mission 관련 : Faith Mission 사역을 정책으로 갖고 있는 사역단체가 있습니다. 미션펀드에 문의하는 것을 주저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Faith Mission은 사역자 본인과 하나님과의 관계에 방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우리 모두가 아는 것 처럼 그리스도의 몸의 원리는 머리와 지체와의 관계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지체간의 관계도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미션펀드팀은 여러분의 지체로서, 한 분야에 은사를 가지고, 지체인 여러분을 돕는 "한몸" 사역입니다. 여러분의 자랑이나 걱정을 알리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하나님께 갖고 있는 기도 제목을 지체들이 함께 기도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이 갖고 있는 신앙관을 소중히 간직하면서도 동시에 한몸된 지체인 미션펀드팀의 도움을 받으셔도 된다고 저희들은 확신합니다.






MissionFund Story

미션펀드 LifeTime™ 모금 지원 서비스는 기독교 공동모금 플랫폼인 미션펀드팀이 20여년 간의 IT 분야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크라우드 펀딩과 빅 데이터를 결합한 최초의 관계형 스마트 펀드레이징(Relational Smart Fundraising based on Crowdfunding and Big Data)입니다.

NGO 후원자의 대부분이 성도들인 까닭에, 기존 NGO들이 매년 수천억을 모금할수록 복음을 위해 고전분투하는 사역자들은 재정적으로 어려움이 심화될 수 밖에 없습니다. 미션펀드팀은 이런 문제점을 인식하고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 세워서 성도들의 헌금이 NGO들의 빵이나 구제 일변도로 치우치지 않고 사역자와 복음에 제대로 유입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복음과 사역자"라는 핵심 키워드에 집중하며, 기존 오프라인 집회 위주의 대면 모금이 아닌 자체 개발한 스마트 펀드레이징을 통해 많은 사역자들이 재정적으로 큰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나님 나라에 자원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이미 주님께서 우리 모두에게 충분한 자원을 주셨습니다. 다만, 충분히 흐르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We need to get more flowing) 잘못된 방향으로 흐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션펀드팀은 이 사실을 인지하고, "복음과 사역자"에 "정확히 그리고 충분히" 흘러들어갈 수 있도록 힘을 쏟고 있습니다.

미션펀드팀은 믿습니다. 사람은 빵으로만 살지 못합니다. 이제 빵과 의료 서비스는 세상 기업이 더 잘 섬깁니다. 사람은 교육으로도 구원받지 못합니다. 교육은 빌 게이츠나 정부가 천문학적인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빵이고 진정한 교육은 바로 복음입니다. 복음만이 개인과 국가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의 헌금은 바로 이 "복음"과 "복음을 섬기는 사역자"에게 집중되어야 합니다.

원바디, 호산나와 함께 한몸팀의 일원인 미션펀드는 한동대학교에서 학생들에 의해 시작된 한몸 프로젝트 ONEBODY Project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미션펀드 사역은 이랜드 아시안미션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미션펀드팀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