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국에서 사역하는 곽찬양, 최노래 입니다.
※ 보안을 위해 사역 내용과 사진은 페이스북, 인스타, 블로그, 기타 SNS 등에 공유하지 말아 주십시오.
저희는 E국에서 수단 난민 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과의사로서 현지 의료인들을 일으켜 빈민촌과 난민촌을 방문하여 무료 진료를 통한 전ㄷ사역과 교개척 사역도 하고 있습니다.
7여년 전부터 하ㄴ님이 이 땅에서 복ㅇ에 소외되어 있는 굶주린 수단 난민을 보게 하셨고, 이들에게 밥을 주며 예ㅂ를 시작하면서 수단 난민 사역이 시작되었습니다. 6개의 지교ㅎ가 개척되고 56명의 새 생명이 세ㄹ를 받는 놀라운 부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수단 난민 교ㅎ를 개척하여 함께 모여 말씀을 가르치고 QT를 하고자 하지만, 높은문맹률 때문에 말씀을 묵상하기 어려웠습니다. 말씀이 깊이 교육되지 않자, 쉽게 다시 무너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학교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수단 난민들은 현지 학교에서 교육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UN의 인가받은 교육센터를 통해 교육을 받고 수단 대사관을 통해 국가고시를 치를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교육 센터를 몇몇의 수단 난민 교사들이 운영하고는 있지만, 숫자도 턱없이 부족하고 교육 환경도 열악한 수준입니다. 결국 수단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은 길거리에서 방황하며 먹을 것을 찾아 헤메고 더욱 더 폭력적으로 변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수단 난민 학교를 통해 글을 가르치고 말씀을 묵상하며, 그ㄹ스도인으로서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를 원합니다. 향후 이들이 난민에서 벗어나 수단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와 아랍을 경영하는 영적 리더로 일어날 것을 선포합니다.
이러한 수단 난민 학교가 현지에 극소수입니다. 앞으로 수단 난민 집중 지역에 1, 2개 더 개설하고자 하며, 비전이 확실한 리더와 교사들을 양성하여 수단 본토에도 이러한 학교들이 세워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학교는 영어로 진행됩니다. 초등학생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12학년까지 확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수단 커리큘럼을 중심으로 하되 음악, 미술, 체육 등의 전인적 교육과 기ㄷ교 교육을 병행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매일 예ㅂ와 말씀 공부 및 암송 등을 통하여 예ㅅ님 중심의 가치관을 갖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수단 난민 학교가 교육 환경이 심히 열악한 상태인데, 이보다 양질의 교육을 위해 영적/지적으로 준비된 교사들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무ㅅ림 중에서도 이 학교에서 공부를 원한다면 기ㄷ교 교육을 충실히 받을 것을 전재로 입학시켜 복ㅇ을 영접할 기회를 만들려고 합니다. 또한 예맨, 소말리아, 시리아 등 학생들에게 공부할 기회를 줄 것입니다.
수단 난민들은 계속된 내전으로 인하여 장기적인 영양 결핍을 겪고 있기에, 무료급식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증진시키려고 합니다. 또한 학교 내 진료실을 개설하여 구강 보건 및 기타 보건 상태를 증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수단 어린이들에게 학교 가는 길을 열어주세요. 수단 어린이들이 극심한 영양결핍의 늪에서 벗어나게 해주세요. 수단 청년들이 강한 리더십으로 일어나 아프리카와 아랍을 복ㅇ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손을 내밀어 주세요.
이 사역에 함께 동역자가 되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적은 금액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손모음과 후원은 큰 힘이 됩니다.
$200 / mo.Byungmoo Lee
₩30,000 / mo.김성헌
귀한 사역에 감사합니다
₩50,000 / mo.송경원
주님안에서 승리하세요
₩50,000 / mo.김은경
귀한 사역 위해 기도합니다
₩30,000 / mo.김윤미
₩10,000 / mo.****(Anonymous)
₩200,000 / mo.윤인수
₩20,000 / mo.김경오(에이스귀금속상가)
사랑하는 곽샘, 최샘... 늘 씩씩하게 열심히 4역하세요... 1님이 기뻐하십니다. 파이팅!
₩50,000 / mo.이지영
수단 땅과 그땅 거민들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20,000 / mo.박윤희
항상 응원하고 늘 함께 기도합니다. ❤️
₩30,000 / mo.공병애
찬양 노래님 항상 응원하고 기도 합니다 사랑해요
₩30,000 / mo.맹현수
선교사님 사랑합니다.
₩100,000 / mo.이재서
귀한 사역, 하나님께서 때에 따라 비 주시고 열매 맺게 하시길 기도합니다
₩30,000 / mo.정시윤
$200 / mo.****(Anonymous)
₩10,000 / mo.김경희
어린 예수님과 같이 지혜와 키가 자라가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욱 사랑스러워지는 수단의 어린이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30,000 / mo.김혁재/주평화
역시 최미리 곽재근 선교사님 답다👍👍 멋져요
₩30,000 / mo.최웅호
₩100,000 / mo.플러스원 치과
우리는 마음뿐인데, 기꺼이 삶을 던진 두 분을 존경하고 응원합니다. 부디 건강하시고, 걸음마다 주님이 인도하시길, 둘러 보호하시길 기도합니다
$50 / mo.Stephannie Honnlee
₩20,000 / mo.장미송
힘내세요 기도 하겠습니다
₩100,000 / mo.김경미
우리 선교사님^^ 늘 주 안에서 건강하시고 기도하는 동력자들이 있음에 힘내세요^^
₩50,000 / mo.****(Anonymous)
하나님의 능력의 손이 언제나 함께 하십니다 화이팅!
$100 / mo.****(Anonymous)
₩10,000 / mo.****(Anonymous)
늘 응원합니다!!!
₩30,000 / mo.유영희
$500 / mo.****(Anonymous)
₩10,000 / mo.이정원